한국전자인증 뉴스

[공지]  지문연계 공인인증 FIDO 서비스 최초 오픈
한국전자인증 2016-12-07 09:33
조회수 : 15
한국전자인증(대표 신홍식)은 국내 최초로 ASP방식의 지문인증과 지문인증 연계 공인인증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국민은행 스마트뱅킹에 적용된 서비스는 글로벌 간편기술인 FIDO(Fast Identity Online)기술을 활용해 지문과 공인인증서를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스마트뱅킹 4가지 앱에 대규모로 적용되었다.

간편송금이나 빠른 조회 등 단순업무에는 지문인증 만으로 업무가 가능하고 이체, 상품신규가입등 중요업무에는 지문과 공인인증서를 연계해 전자서명, 부인방지 기능은 그대로 사용하고 인증서의 비밀번호는 지문 만으로 가능하도록 적용했다. 지문인식 기능이 지원되는 안드로이드폰 또는 아이폰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국민은행 영업점 방문없이 스마트폰에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공인인증기관 중 최초로 FIDO UAF1.0의 전체 구성을 인증 받은 한국전자인증의 FIDO 인증솔루션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지문으로 대체하는 KISA(인터넷진흥원)의 K-FIDO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구현되어 KISA 실질심사를 통과한 유일한 지문연계 공인인증서비스다.

또한 별도 ActiveX 설치 없이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는 FIDO 바이오인증 기술은 기존 사용하던 패스워드없이 바이오인증(지문)만으로 공인인증서 전자서명과 본인확인이 가능하여 은행, 증권 등 금융권과 간편결제 등 보안이 요구되는 모든 서비스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한국전자인증 관계자는 “현재 적용된 FIDO지문인증 서비스 외에 앞으로는 음성인증이나 얼굴인증, 필기서명 인증 등의 다양한 생체인증을 적용시킬 것”이라며 “보안성과 용이성이 더욱 강력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한국전자인증은 12월 15일에 롯데호텔에서 개최되는 웹 솔루션 전시회를 통해 웹 표준 기반의 생체인증(FIDO) 솔루션, HTML5 기반의 웹표준 공인인증서비스 등 다양한 웹표준 인증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출처> 디지털데일리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