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인증 뉴스

[뉴스]  AI 탑재 로봇 완구 개발기업 에이브레인,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 보도
한국전자인증 2017-01-31 14:44
조회수 : 20
안녕하세요.
금일 일본의 대표적인 일간지 니혼게이자이신문에 AI전문기업 에이아이브레인이 보도되었음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AI 탑재의 로봇 완구 개발 AI 브레인 (한국)

한국의 벤쳐기업, AI브레인은 AI(인공지능)을 탑재한 로봇이나 게임을 개발 판매한다.
「AI가 발달해 보급하는 장래를 상상하면 두근두근한다」라고 말하는 신홍식 최고경영책임자(CEO)가 AI의 장래성을 전망해 2012년 설립했다.어학학습용도 등을 상정한 자사개발의 AI탑재완구 「타이키」를 3월에 개발해, 본격적인 사업성장을 목표로 한다.
타이키는, 아이들이 손으로 가지고 노는 자동차의 모양을 한 본체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이용한다. 스마트폰 화면에 귀여운 캐릭터가 표시돼, 아이가 캐릭터를 상대로 회화를 즐길 수 있게 설계됐다. 2014년에 미국의 세계최대의 가전전시회「CES」에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기술적인 평가가 높다.「인사를 하거나, 지역의 날씨 등의 간단한 질문에 대답하거나 한다」라고 하는 신 CEO.
소프트뱅크그룹의 인간형 로봇「페퍼」가 법인수요로 실적을 올리는 것에 비해, AI브레인은 완구에 초점을 맞춰 개인수요를 노린다.
영어나 한국어에 대응해, 앞으로는 일본어를 포함한 다언어화를 진행할 방침이다. 가격은 1대 199달러 (약 2만 3천엔).
회사 사이트에서 사전예약의 접수를 시작했다. 먼저 수백대의 판매를 예정중. 일상생활을 무대로 한 스마트폰 게임도 개발해, 빠르면 연내에 발매한다.
신 CEO는 한국의 신흥주가시장「코스닥」에 시스템 회사를 상장한 후, AI브레인을 시작했다.
「앞으로 수년 동안은 운용자금의 걱정없이 개발에 집중가능하다」(신 CEO) 라는 점이 강점이다.
일본의 전자기기 대기업과의 기술연계에도 관심이 있어, 수면아래에서 교섭을 진행한다.
(서울 야마다 켄이치, 니혼게이자이신문, 2017.1.31)

<회사 개요>
설립 : 2012년
본사 : 한국 서울
대표 : 신홍식・최고경영책임자
주요사업 : AI(인공지능) 탑재 로봇 등의 개발 판매
업적 : 비공개

<출처> 니혼게이자이신문

http://www.nikkei.com/article/DGXKZO12327560Q7A130C1FFE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