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인증 뉴스

[뉴스]  한국전자인증, 토스 인터넷전문은행 전략적 파트너로 참여
한국전자인증 2019-10-16 11:46
조회수 : 5

한국전자인증, 토스 인터넷전문은행 전략적 파트너로 참여
- 토스뱅크에 간편하고 안전한 인증 서비스 개발 협력 등 기술 협력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글로벌인증기관 한국전자인증 (대표 신홍식, 코스닥:041460)은 모바일 종합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의 제3 인터넷전문은행 컨소시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한국전자인증은 제3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를 신청한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가칭 토스뱅크 컨소시엄에 지분율 4%의 전략 주주로 참여하게 되었다. 토스뱅크 컨소시엄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핀테크 유니콘 기업인 비바리퍼블리카가 34% 지분율로 최대 주주로서 이끌게 되며, KEB 하나은행, 한화투자증권 등 대표적인 금융기관과 한국전자인증, 중소기업중앙회 등이 전략 주주로 참여했다.

한국전자인증은 토스뱅크가 최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안인증 방법 및 기술 협력에 기여할 예정이다. 토스뱅크의 간편하고 빠른 컨셉을 일관성 있게 유지하면서도 혁신적인 금융거래의 높은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난 20년간 축적된 글로벌 수준의 다양한 보안기술 및 인증 노하우를 주주로서 책임감 있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영업을 영위할 때 비대면금융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인증방식도 편리하고 안전성 있게 구현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한국전자인증의 바이오인증(FIDO) 및 클라우드 인증서비스 이용건수는 10월 누적 5억5천만건(월 2천6백만건) 이상을 돌파하며 강력한 보안성, 편의성 및 안전성을 기반으로 차세대 보안인증 신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한국전자인증과 비바리퍼블리카는 지난 4월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핀테크기술과 인증기술로 혁신적이고 신뢰성 높은 인증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는 전략적 파트너쉽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국전자인증 안군식 부사장은 “혁신적인 인터넷전문은행을 추진하는 토스뱅크 컨소시엄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투자자이며 전략적 파트너로서 토스뱅크의 혁신과 포용의 은행을 만들어 나가는데 역할을 다할 것이다. 또한 바이오 전자서명 기술, 클라우드 전자서명 기술 등 한국전자인증의 혁신적인 신기술을 활용하여 간편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에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할 것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