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인증 뉴스

[뉴스]  한국전자인증, FIDO기반의 생체인증기술을 이용한 지문보안인증서 개발
한국전자인증 2014-10-17 17:27
조회수 : 58
안녕하세요.
한국전자인증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지문보안인증서에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전자인증은 FIDO(Fast IDentity Online)기반의 생체인증기술을 이용한 지문보안인증서를 개발하였습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생체인증으로 대체하여 스마트폰에서 지문인증만으로 사용자 인증, 암호화, 전자서명, 부인방지가 모두 가능하도록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인증서 유출방지를 위하여 지문정보로 암호화된 인증서를 샌드박스(Sandbox) 기술을 이용하여 저장하고 타인이 알 수 없도록 인증서숨기기 기능을 제공하여 인증서 유출방지와 도용이 되지 못하도록 처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지문보안인증서 개발로 인하여 기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키로깅의 보안 위협, 입력의 번거로움, 악성SMS문자를 통한 인증서 탈취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였고 생체정보를 공인인증서와 결합함으로써 이용이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개발은 최근 FIDO 총회를 국내에 유치하고 FIDO기반의 생체인증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오페이(BioPay : 크루셜텍-다날합작사)와의 협력사업으로써 지문인증을 위한 각종 정보는 스마트폰의 시스템 영역에 암호화하여 저장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지문보안인증서는 각 APP별로 할당되어 있는 안전한 저장소인 샌드박스에 지문정보를 암호화하여 보관하며, 인증서숨기기 및 해제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스마트폰이 분실되더라도 인증서를 도용할 수 없도록 보안을 크게 강화하였습니다.
앞으로 지문인식폰의 보급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은행, 증권 등 금융권과 간편결제서비스 등 보안이 요구되는 서비스에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한국전자인증은 Non-ActiveX(Plugin-Free)기술인 Html5기반 공인인증서비스의 상용 개발을 완료하고 시범서비스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기관 최초로 HTML5기반의 공인인증서비스와 지문보안인증서를 개발하여 인증기술을 선도할 뿐 아니라 다양한 인증수단과 파트너십을 통해 가장 지능적인 글로벌 기업(Intelligent Global Company)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함께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